보건소 보건증 발급 방법 비용, 검사, 기간
본문 바로가기

정보

보건소 보건증 발급 방법 비용, 검사, 기간

728x90
반응형

 

보건소 보건증 발급 방법, 비용, 검사, 기간 정보에 대해 포스팅 해보려고 합니다.

보건증 처음 만드시는 분들은 잘 모르시는 분들도 많을것 같은데요. 

한번 보건증 만들러 가보니 어려운 부분은 없었고 오랜 시간 걸리지도 않았고 나이 있으신 분들도 쉽게 발급 받으실수 있을것 같아요! 

보건소에서 보건증 발급 방법 

준비물: 신분증하고 보건증 발급 비용만 준비하시면 됩니다. 

보건증 발급비용은 보건소가 저렴하다고 들었어요!

 

저는 아침 일찍부터 보건소 방문을 해서 그런지 검사하는데 오래걸리진 않았습니다. 

 

 

보건증 발급 방법 

1. 보건증 신청서 작성부터 하시면 됩니다. 

보건소에 가면 보건증 신청서가 있으니 찾아서 작성 하시면 되고요. 

작성 하신다음 접수-결제-검사 순으로 이어집니다. 

 

2. 보건증 검사는요. 

검사항목 변경이 2024년도 1월 8일부터 시행되었다고 하는데요. 

변경 후, 폐결핵 장티푸스 파라티푸스로 변경 되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엑스레이 촬영과 항문 검사!! 가 이루어 집니다.

 

검사가 다 끝나고 난뒤 보건증 발급 기간이 일주일 정도 걸린다고 합니다. 

일주일 뒤 방문해서 찾으시면 되구요. 

방문 외에 인터넷 발급도 있는걸로 아는데 이 점 알아보시면 될것 같고요. 

 

 

 

 

보건증 유효기간은 1년이 만료라고 해요.

보건증 신청 유형은

식품종사자- 식당, 어린이집 관련, 영화관, 마트, 편의점, 카페, 아르바이트, 식품제조, 병원, 산후조리원, 요양원, 웨딩홀, 장례식장 등 

급식- 유치원, 초중고등학교

유흥-1종 유흥업소의 여종업원 

 

이런식으로 유형이 나뉘어지니 보건증 신청서 작성하실 때 해당 되는곳에 체크 하심 될것 같아요.

보건소 가시면 잘 나와 있으니 보고 하면 문제 될건 없었습니다. 

 

 

 

 

엑스레이 먼저 촬영한 뒤 항문검사가 이뤄지고 검사 끝!! 

집으로 귀가하면 됩니다.

 

보건증 발급기간 일주일이니 연락오면 찾으러 다녀오면 될것 같네요~ 

보건증 발급 방법 처음인데도 해보니 어렵지 않았어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