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q 마스터 자격증 취득 준비하기
본문 바로가기

정보

itq 마스터 자격증 취득 준비하기

728x90
반응형


itq 마스터 자격증 취득 준비하기
컴퓨터활용능력 2급부터 해볼까 고민했지만 필기가 없는 기초부터 도전해보고 싶어서 선택한 과목 itq 마스터 자격증!!
itq 마스터 자격증 취득은 필기없이 실기로 이루어지는데 아래한글, 엑셀, 파워포인트 3가지를 배우고 3가지 시험을 보고 자격증을 취득할수 있다.
3가지 시험 다 A등급을 받아야 하는것 같아요!!
이제 공부 시작한지 3일차!!
아래한글 배우는중~~
오랜만에 컴퓨터 앞에 앉아 공부하려니 눈도 아프고 어깨, 목도 아프고 죽겠지만 시작한거 열심히 해서 한번에 합격하기 목표입니다!!!




교재 안에도 아래한글 엑셀 파워포인트 순으로 배우기 쉽게 참 잘 나와있더라고요.




첫날은 아래한글에 스타일에 대해 배웠다.
영문, 한글 문서 작성하기

오랜만이라 재밌었다.




그리고 표 만들기!!




표 만들기도 재밌었다.
아래한글로 만들수 있는게 참 다양하다고 느꼈다.




그리고 표 만든걸 가지고 차트 만들기



차트 만들기
하나하나 배울수록 재밌고 신기하다.




그다음 수식 작성하기.
처음 접하는거라 이건 조금 해맸다ㅋㅋㅋ
근데 몇번 해보니 이것도 금방 적응!
재밌다.




이런식으로 함수 작성해서 넣는것!!



똑같이 따라서 만들면 되는건데 은근 재밌네.



그리고 오늘은 개체를 배웠다.
도형 만들어서 글자도 작성하고
하이퍼링크 거는 방법도 배웠다.


와 이런 그림들도 내가 만들수가 있다니
역시 배움의 끝은 없구나 느꼈다.
재밌지만 하루종일 컴퓨터 쳐다보고 앉아있으려니 쉬운게 아니구나ㅎㅎㅎ

앞으로도 itq 마스터 자격증 취득 준비하기 과정에 대해 쭈욱 기록해보도록 해야겠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