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고기 육전 맛있게 만드는법
본문 바로가기

요리레시피

소고기 육전 맛있게 만드는법

728x90
반응형

맨날 밖에서 육전만 먹어봤지
집에선 처음 만들어보는 육전!
소고기 육전 맛있게 만드는법 어렵지 않더라고요.
종종 사다가 이렇게 육전 만들어 먹으면 좋을것 같아요.
고기도 얇아서 아이들도 잘먹구요^^


제가 구입한 육전용 소고기에요!
아주 얇게 잘 썰어져 있어요.
키친타올에 핏기 좀 톡톡 미리 제거해주었어요.




그냥 이상태로 소고기 육전 해먹어도 맛있지만
저는 육전 만들기전 소고기에 밑간을 해주었어요.
확실히 밑간을 해주니까 찍어먹는 간장 없어도 맛있더라구요.
밑간 만드는법은 간장, 후추, 참기름, 맛술 넣고 섞어서 소고기 앞뒤로 발라줍니다



그동안 육전 만들준비를 하는데
부침가루나 밀가루 사용해줘도 되지만 저는 메밀가루를 사용했어요.
그리고 계란물 풀어주기!




메밀가루-계란물 묻혀서 앞뒤로 육전 익혀주기!
육전용 소고기는 워낙 얇아서 금방 익어서 좋더라고요
새콤한 파절이까지 만들어줬으면 더 맛있었을텐데 말이죠^^


그래도 너무나 맛있었던 소고기 육전이었습니다.
육전 맛있게 만드는법 어렵지않군요ㅎㅎ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