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미네 반찬 간장 감자조림
본문 바로가기

요리레시피

수미네 반찬 간장 감자조림

728x90
반응형

오늘은 하루 종일 반찬 만드는 날이었어요.

장을 봐도 다음날이면 먹을 게 없는 것 같은 느낌.. 저만 그런 걸까요?ㅎㅎㅎㅎ 

감자를 샀는데 감자를 또 산거 있죠 ㅎㅎㅎ 

그래서 감자가 너무 많아 한동안 감자 반찬을 자주 만들어 먹어야할것 같아요! 

수미네 반찬 간장 감자조림을 만들어봤어요!

아이들도 먹을수 있으니 이런 반찬들을 잘 만들게 되는 것 같아요 

 

 

수미네 반찬 간장 감자조림 레시피 

 

재료: 감자 4개, 올리브오일, 간장, 설탕, 올리고당, 다진 마늘 

감자 갯수에 따라서 양념 양이 틀려지니 참고하세요! 

 

먼저 감자 전부 다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줍니다.

저는 얇게 썰었는데 살짝 두껍게 썰어주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냄비에 감자를 넣고 물이 잠길 정도로 넣어줍니다. 

 

 

 

 

 

간장 감자조림 양념장은 숟가락 기준으로 간장 4스푼, 설탕 1스푼, 올리브 오일 1스푼, 다진 마늘 1스푼 넣어줍니다! 

센 불에서 감자가 익을 때까지 졸여줍니다 

 

이때 올리브오일을 넣는 이유가 감자가 으깨지는 걸 방지해준다고 하네요~ 

꼭 넣어주면 좋을것 같아요 

 

어느 정도 졸여준다음 올리고당을 넣어줍니다! 

 

 

 

 

수미네 반찬 간장 감자조림은 밥에 비벼 먹어도 맛있을 것 같은 그런 맛이에요! 

마지막으로 깨소금 솔솔 뿌려주고요~ 

단짠단짠하니 아이들도 정말 잘 먹는 반찬이랍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