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비고 사골곰탕으로 떡만두국 끓이는법
본문 바로가기

요리레시피

비비고 사골곰탕으로 떡만두국 끓이는법

728x90
반응형

저는 떡만두국 끓일 때 무조건 비비고 사골곰탕으로 만들어요! 

따로 육수 만들지 않아도 비비고 사골곰탕만 있으면 정말 맛있는 떡만두국 드실 수가 있답니다^-^ 

비비고 사골곰탕으로 떡만두국 끓이는법 시작해볼게요~

 

 

 

 

먼저 비비고 사골곰탕 육수 2팩 준비합니다 

비비고 사골곰탕 1팩당 1~2인분 기준입니다. 

저희는 네식구라 항상 2팩을 모두 다 넣어줍니다! 

 

 

 

 

 

 

 

맑고 뽀얀 사골곰탕 육수를 냄비에 붓고 끓여줄 동안 떡만두국에 들어갈 재료들을 준비합니다! 

 

 

 

 

 

 

 

떡국떡 준비해주시고요 

미리 물에 한번 담가줬다가 헹궈주시면 좋아요 

 

 

 

 

 

 

 

그리고 떡만두국에 들어갈 고명들을 준비해줄 거예요 

계란지단 만드는 방법- 흰자, 노른자 분리하고 프라이팬에 부쳐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김가루와 대파 준비해주시면 되고요 

 

 

 

 

 

 

 

그리고 소고기 고명은 저는 다진 소고기로 준비해서 볶아줬어요! 

소고기 고명 양념은 설탕, 후추, 간장, 다진마늘, 참기름, 맛술 넣어주고 볶아주시면 끝이에요 

이렇게 떡만두국에 들어갈 재료들이 준비되었으면 본격적으로 떡만두국을 끓여줍니다 

 

 

 

 

 

 

 

비비고 사골곰탕과 비비고 만두 조합은 말해 뭐해~~~ 

정말 어느 만두국보다 저는 세상 맛있습니다!!! 

비비고 만두가 안에 육즙이 가득해서 더 맛있는 것 같아요^-^ 

만두 먼저 넣고 떡국떡도 넣어주면 가라앉은 만두와 떡들이 위로 동동 뜨는 게 보일 거예요~

그럼 떡만두국이 다 익은거랍니다 ㅎㅎ 

 

 

 

 

 

 

 

 

저는 떡만두국 위에 올려준 재료들이 조금씩 간이 되어있어서 그런지 따로 육수에 소금 간을 해주지 않아도 

간간하니 맛있었어요!! 

조금 싱겁다 하신 분들은 소금 간 해주시면 될 것 같아요~ 

떡만두국 끓이는법은 간단하지만 재료들 준비하는게 조금 손이 가는편이지요 ㅎㅎㅎ 

 

 

 

 

 

 

 

 

 

 

이렇게 비비고 사골곰탕으로 떡만두국 끓이는법 어렵지 않죠? 

저는 집에 비비고 사골곰탕 몇 개씩 쟁궈놓고 떡만두국 먹고 싶을 때마다 종종 끓여먹는 편이에요~

확실히 추운 겨울엔 끓여먹는 횟수가 많은 것 같아요! 

 

 

 

728x90
반응형

'요리레시피'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블루베리 바나나 주스 만드는법  (1) 2021.02.04
파인애플 자르는법  (0) 2021.02.03
떡국 소고기 고명 만드는법  (0) 2021.01.31
계란 지단 만드는법  (0) 2021.01.30
메추리알 표고버섯 장조림  (0) 2021.01.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