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케익믹스로 핫케이크 만들기
본문 바로가기

요리레시피

핫케익믹스로 핫케이크 만들기

728x90
반응형


빵 좋아하는 우리 남매를 위해 만들어보려고 핫케익믹스를 샀어요!
함께 핫케이크 만들기 해보려고요^-^
핫케이크는 집에서 처음 만들어보는데 핫케이크 만드는 방법 어렵지도 않고 맛도 좋더라고요!!
과일이나 딸기잼, 메이플 시럽, 우유와 함께 곁들여 먹으면 더 맛있는 핫케이크를 즐길 수가 있답니다



핫케익믹스는 400g짜리 구입했어요!
이것보다 더 큰 용량도 적은 용량도 있는 것 같더라고요.
전 핫케이크 만들기는 처음이라 무난하게 400g으로 샀어요.
핫케이크 12cm 8장~10장 정도 나온다고 하네요ㅎㅎ




핫케이크 만들기 방법은 이렇습니다!

핫케익믹스 400g 기준에 필요한 재료는 계란 2개, 우유 280ml 필요해요!

먼저 계란 2개 풀어 거품기로 거품을 내줍니다.




계속 거품기로 풀다 보면 이렇게 거품이 생겨요.




여기에 우유 280ml 넣어주고 잘 저어줍니다.





핫케익믹스 400g 다 넣어주고 덩어리 없게 섞어줍니다.





핫케익믹스를 오래 저어주면 핫케익이 질겨질 수 있으니 조심하라고 하네요ㅎㅎ
이렇게 핫케이크 반죽 만들기는 끝이에요



예열한 프라이팬에 기름을 살짝 두르고 키친타월로 한번 닦아냅니다.




국자로 적당히 떠서 후라이팬에 둥글게 부어주기



약한 불로 1-2분 정도 굽다 보면 보글보글 기포가 생기는데 이때 다시 뒤집어 주고 구워주면 핫케이크 만들기 완성이에요!!



저는 처음 핫케이크를 만들어 보는 거라 어설펐지만 맛은 좋았던 나의 첫 핫케이크!ㅎㅎㅎ
처음 만들어본것 치곤 핫케이크 만드는 방법 어렵지 않았던것 같아요~


저는 블루베리와 함께 핫케이크를 꿀 찍어 냠냠했네요!
아이들과 함께 핫케이크 만들기 시간 즐거웠네요ㅎㅎ
핫케익믹스 또 사다 놓고 종종 만들어 먹어야겠어요.
간식으로도 너무 좋아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