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미네반찬 오이탕탕이 새콤한게 맛있어!
본문 바로가기

요리레시피

수미네반찬 오이탕탕이 새콤한게 맛있어!

728x90
반응형

오이 엄청 싸서 한봉지 집어왔는데 이것저것 오이반찬 해먹고 있네요.
근데 이번에 수미네반찬 오이탕탕이를 만들어봤는데 새콤한게 진짜 제 스타일이에요!!
입맛 돋아요 완전~~~
약간 막 버무린 오이피클 느낌도 나서 파스타 먹을때 같이 먹어도 맛있을것 같아요.
역시 믿고 만들어보는 수미네반찬 입니다 ^^

저는 오이 두개로 만들어봤어요!
오이껍질은 필러로 벗겨내주었어요.

이제 오이를 탕탕 쳐줄껀데요.
비닐 봉지에 넣어도 되고 지퍼팩에 넣어도 됩니다.
탕탕 쳐줄 도구도 필요한데 저는 없어서 소스통으로 했어요!


뭉개질정도로 세게 안쳐줘도 되고 어느정도 먹기좋게끔 부서질정도면 됩니다.

손으로 먹기좋게 잘라주세요~
이미 1차로 탕탕 쳐줬기때문에 잘 잘라지더라구요!

이제 새콤하게 오이탕탕이를 만들어줄건데요.
양념재료는 식초, 설탕, 소금, 다진마늘을 조금씩 넣고 간을 맞춰주세요.

그리고 오이탕탕이를 버무려주면 됩니다.
식초와 설탕이 들어가니 침샘이..ㅋㅋㅋ


수미네반찬 오이탕탕이 완성입니다.
만든지 하루만에 거의 다 먹어가요!ㅋㅋ
새콤새콤한게 너무 맛있네요^^
입맛없을때 딱좋아요ㅋㅋ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