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고기 미역국 맛있게 끓이는법
본문 바로가기

요리레시피

소고기 미역국 맛있게 끓이는법

728x90
반응형

미역국을 좋아하는 저는 미역국을 자주 끓여 먹는편인데요.이번엔 생일이라 소고기 미역국을 끓여 보았어요!
소고기 미역국 맛있게 끓이는법 정말 간단한 방법으로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미역은 자른 미역으로 물에 담궈서 불려 주었어요.



저는 아이들 때문에 항상 소고기를 다진 소고기로 미역국을 만들어요.
들기름 두르고 다진 소고기를 핏기가 없어질때까지 볶아줬어요.
들기름으로 볶아주는게 소고기 미역국 맛있게 끓이는법 포인트라고 할까요???ㅋㅋ
이럴때 냄새가 너무 좋아요^^

불린 미역도 물기를 꼭 짜서 미역도 볶아줍니다.

그리고 물을 부어주고 바글바글 끓여줍니다.

간은 다진마늘, 국간장, 소금으로 해주었어요!
저는 미역이 흐물흐물한게 좋아서 은근하게 오래 끓여줬어요.
미역국은 자주 끓이다보니 이제는 안보고도 척척 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