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삭한 잔멸치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견과류 넣고 아이들 반찬
본문 바로가기

요리레시피

바삭한 잔멸치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견과류 넣고 아이들 반찬

728x90
반응형

오늘은 바삭한 잔멸치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소개할게요!

견과류 넣어 영양가득한 아이들 반찬으로 안성맞춤이에요.

저희집 아이들도 좋아하는 반찬중에 하나가 잔멸치볶음이랍니다.

집에 떨어지면 안되는 반찬 중에 하나!

한동안 잔멸치볶음 안해줬더니 먹고 싶다고 해달라는게 아니겠어요?!

그래서 어제 잔멸치 사다가 볶아줬습니다^^ 

멸치에는 칼슘도 풍부해서 성장기 아이들에게 좋은 그런 반찬 되시겠습니다 ㅋㅋㅋ 

만드는법도 쉬우니 금방 만들수 있어요. 

저희 아이들은 바삭한 멸치볶음을 좋아해서 바삭하게 항상 바삭하게 볶아요. 

 

저는 항상 멸치중에서도 제일 잔멸치로 구입을 합니다! 

아이들 먹기에 편해서요 ㅋㅋ 

먼저 잔멸치들을 마른 팬에 볶아줍니다. 

 

 

 

마른팬에 볶으면 가루가 생기는데 

이렇게 채반에 한번 걸러내줍니다. 

그럼 불필요한것들은 다 걸러내져요 ㅋㅋ 

잔멸치라 채반 구멍이 큰걸 사용하면 멸치들이 다 빠져나가요....ㅋㅋㅋㅋㅋ 

 

 

 

 

다시 팬에 넣고 식용유, 간장, 견과류 넣고 볶다가 

올리고당 넣고 살짝 볶다가 불 끄면 된답니다. 

 

 

 

 

불끄고 설탕 살짝 넣고 휘휘 섞어주면 바삭한 잔멸치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끝이에요.

 

 

 

 

처음에는 바삭하지 않지만 식혀주면 바삭한 잔멸치볶음으로 변한답니다. 

 

 

 

견과류도 넣어서 훨씬 더 맛있는 잔멸치볶음이 되었어요! 

고소하고 올리고당을 넣어서 달달하기도 해서 

바삭바삭한 멸치 씹는 재미가 좋아요 ㅋㅋㅋ 

저희집 아들은 숟가락으로 막 퍼먹을만큼 좋아하는 아이들 반찬이에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