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엔나 소시지 문어 도시락 만들기 소풍도시락+주먹밥
본문 바로가기

요리레시피

비엔나 소시지 문어 도시락 만들기 소풍도시락+주먹밥

728x90
반응형

오늘은 아이들 소풍도시락 만들기 한날이에요.

비엔나 소시지 문어 모양으로 해서 도시락에 넣어달라고 주문을 한 거 있죠. 

그리고 주먹밥까지 같이 넣어 달라고 말이죠~ 

이젠 커서 원하는 메뉴 주문도 하고 다 컸습니다 ㅋㅋ 

정말 오랜만에 도시락을 싸는거라 아침 일찍 일어나서 소풍도시락을 쌌습니다.

많이 부족한 솜씨지만 맛있게 먹어준 아이들에게 감사 인사를 ^^ 

그럼 제가 만든 비엔나 소시지 문어 도시락 만들기 보여드릴게요~ 

 

비엔나 소시지를 십자 모양으로 칼집을 내줍니다. 

너무 많이 칼집을 내버리면 눈 모양 만들 자리가 없어지니 살짝만 칼집 내주시면 됩니다.

문어 다리를 더 많이 내고 싶으면 칼집을 십자 모양보다 여러 번 더 내주시면 됩니다! 

 

 

 

 

자 문어 몇마리 만들지 칼집 내준 비엔나 소시지를 끓는 물에 넣어줍니다.

 

 

 

그럼 이렇게 문어모양으로 비엔나 소시지가 만들어집니다. 

 

 

 

이제 비엔나 소시지에 눈을 붙여 줄 거예요.

점점 더 문어 모양이 갖춰지도록요 ㅋㅋㅋ 

눈 모양은 치즈를 이용했는데요~ 

빨대로 콕 찍어주시면 동그랗게 눈 모양을 잘 만들 수가 있어요.

 

 

 

 

 

그리고 검은 눈동자는 검은깨를 이용해서 만들어 주고요. 

이렇게 비엔나 소시지에 눈을 콕 붙여주면 문어 완성입니다. 

비엔나 소시지로 문어 만들기 어렵지 않죠?

아침이지만 어렵지 않아서 금방 만들었던 거 같아요! 

그냥 비엔나 소시지보다 이렇게 꾸며주면 아이들에겐 기분 좋은 소풍도시락이 될 수 있는 것 같아요.

기분 좋아하는 거 보니 저도 기분이 좋더라고요 ^^ 

 

 

 

제가 싼 소풍도시락은요~ 

비엔나 소시지 문어 그리고 물만두, 계란 참치마요 주먹밥, 그리고 과일! 

이렇게 싸주었어요. 

오랜만에 소풍도시락 만들기 재미있었네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