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가리비구이, 자이글로 조개구이 하는법
본문 바로가기

요리레시피

집에서 가리비구이, 자이글로 조개구이 하는법

728x90
반응형

지금 가리비 철이죠! 

항상 이맘때면 생각나는 가리비구이^^ 

인터넷으로 가리비를 주문했어요.

그것도 요즘 인기인 황금 가리비로 주문을 했는데 황금 가리비는 홍가리비 보다 더 쫀득하고 단맛이 일품이라고 하네요!! 

집에서 가리비구이도 해먹고해 먹고 가리비찜도 해 먹고 가리비 아주 실컷 먹었다죠~

 

집에서 조개구이를 먹고 싶은데 어떻게 하면 쉽고 맛있게 먹을 수 있을까 하다가 자이글로 조개구이 하는법을 알려드리려고 해요! 

 

 

 

 

저희는 황금가리비 4kg로를 주문했답니다.

1kg에 24미 내외라고 하더라고요. ㅎㅎ 

황금 가리비는 황금색을 띠고 있는 가리비라 정말 예뻤어요! 

 

 

 

 

 

 

가리비들은 못쓰는 칫솔로 하나하나 깨끗이 씻어 주었어요!

이것 또한 손이 많이 가더라고요.. 

은근 흙이 많이 묻어있어서 ^^ ㅎㅎㅎㅎㅎ 

 

 

 

 

 

 

그리고 혹시 몰라 30분정도 해감을 시켜주었는데요. 

굵은소금 섞은 물에 담가주고 검은 봉지로 덮어주기!! 

 

 

 

 

 

너무 오래 해감하면 또 가리비의 단맛이 빠져나가 맛이 없다고 하니 적당히 해주시는 게 좋겠죠~! 

한번 행궈주고 요리해주면 될 것 같아요! 

집에서 가리비구이 해먹긴 손이 많이 가는 편이지만 가격과 양에 비해 정말 먹을만하더라고요^^ 

가리비를 조개구이집 가서 먹으면 양도 얼마 안되고 비싸서 이렇게 겨울철이면 한 번쯤 가리비구이 해 먹을 만하네요 ㅎㅎ 

 

 

 

 

 

저희는 집에서 자이글로 조개구이를 해먹었어요! 

자이글로 조개구이 하는법 어렵지 않지만 저희는 야채와 치즈도 올려 먹어서 그런지 뭔가 손이 많이가는....ㅎㅎㅎㅎ 

손이 많이 갔지만 맛은 무엇보다 최고였어요^^ 

 

 

 

 

 

 

그리고 은박지에 야채와 청양고추도 송송 썰어서 치즈까지 넣고 가리비와 초장까지 넣고 먹었는데 너무 맛있었어요 ㅠㅠㅠㅠㅠ 

 

 

 

 

처음엔 가리비구이로 그냥 해먹다가 나중엔 몽땅 다 여기다가 가리비 넣어서 먹었는데 핵 꿀맛!!!!!! 

 

 

 

 

 

가비리도 통통하고 엄청 달아서 더 맛있었던 것 같아요^^ 

 

 

 

 

 

 

가리비를 질리도록 먹었더니 한동안 가리비 생각 안 날 것 같은데, 겨울이 가기 전에 한번 더 시켜서 집에서 가리비구이 해 먹으려고 해요 ㅎㅎ 

집에 자이글 있으신분들 이런 식으로 조개구이 하는법도 괜찮네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