냄비밥 하는 방법, 물양 잘 맞추기
본문 바로가기

요리레시피

냄비밥 하는 방법, 물양 잘 맞추기

728x90
반응형

제가 이번에 캠핑 갔을 때 처음으로 도전해본 냄비밥입니다! 

냄비밥 만들기 어렵다, 쉽다 호불호가 있긴 하지만 저도 냄비밥 하는 방법 듣기만 하고 직접 만들어 봤는데요. 

물양과 시간 조절, 불 조절만 잘 맞춰준다면 냄비밥 성공할 수 있지요^^ 

맨날 햇반 사 먹다가 냄비밥 만들어 먹으니까 더 낫겠더라고요 ㅋㅋㅋㅋ 

 

 

 

 

 

 

냄비밥 하는 방법은 먼저 물과 쌀의 비율을 똑같이 잘 맞춰주기만 하면 된답니다. 

먼저 생쌀이라 30분정도 불려주고 냄비밥을 안칠 거예요.

물과 쌀 1:1로 맞춰주세요. 

 

 

 

 

 

 

 

먼저 불을 켜고 냄비 뚜껑을 연 상태로 5분간 끓여주세요. 

끓기 시작하면 밥을 저어 섞어줍니다. 

그리고 냄비 뚜껑을 닫고 끓여주기만 하면 됩니다. 

 

 

 

 

 

 

 

 

중간에 타지 않게 중불로 줄여주시고요. 

냄비밥을 하다 보면 밥 냄새가 솔솔 나기 시작해요. 

타는 냄새도 날 수 있으니 그럴 땐 물을 살짝 더 부어주면 괜찮더라고요. 

타는 냄새가 난다면 물이 부족하다는 이유이기도 하니까요 ㅋㅋㅋ 

냄비밥은 물양 맞추기가 정말 중요한듯해요.

 

 

 

 

 

 

처음 냄비밥 한 거 치고는 잘되었다고 생각해요! 

그래도 냄비밥이 정말 금방 되더라고요? ㅋㅋㅋㅋ 

냄비밥 하는 방법 알아도 몇 번 직접 해봐야 방법을 터득할 것 같아요! 

처음이다 보니 이래저래 서툴긴 마찬가지^^ 

그래도 냄비밥 해서 맛있게 밥 먹었네요!! 

728x90
반응형

'요리레시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소고기 양배추죽 만들기  (0) 2020.08.02
냉동 옥수수 먹는법 찜기에 삶는법  (1) 2020.07.29
비오는날 애호박전 만들기  (0) 2020.07.24
가지볶음 황금레시피  (0) 2020.07.23
가지나물 맛있게 하는법  (0) 2020.07.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