돼지갈비찜 양념 맛있게 만드는법
본문 바로가기

요리레시피

돼지갈비찜 양념 맛있게 만드는법

728x90
반응형

갈비찜이 너무 먹고싶어서 돼지갈비찜을 만들어봤어요!
돼지갈비찜 양념 맛있게 만드는법 생각보다 어렵지 않았지만 돼지갈비찜 만드는 시간이 오래걸리니까 시간 넉넉히 잡고 요리해야될것 같아요!



먼저 돼지갈비 찜용으로 1키로 준비했어요.
물에 한두시간 정도 담가서 핏물 빼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끓는물에 돼지갈비를 살짝 데쳐줍니다.
잡내도 사라지고 요리하기 더 간편하더라고요.




잘 데쳐준 돼지갈비는 지방 덩어리들을 제거해줬어요.



돼지갈비 사이사이 칼집을 내주고요.
그러면 양념도 잘 베이고 맛있네요^^




돼지갈비에 양념을 재어 숙성시켜줄꺼에요.
저는 단맛을 내어줄 양파와 키위를 갈아서 사용했어요!



과일 갈아서 넣어주면 고기도 연하고 맛있어요!




간장, 다진마늘, 매실액 넣어서 버무려주기!
그리고 냉장고에 넣어 몇시간 양념 숙성시켜주면 됩니다.
전 4-5시간정도 숙성 시켰다가 요리했어요.




냄비에 숙성된 돼지갈비를 넣어줍니다.
끓이면서 중간중간 맛보고 부족한 간은 추가로 양념 더 넣어주면 되요.





돼지갈비찜에 들어갈 부재료 표고버섯, 당근, 무, 대추에요!
돼지갈비찜에 무는 처음 넣어보는데 맛있더라고요




 
단단한 재료들부터 먼저 넣어줍니다.




나머지 재료들도 넣어주고요.




푹푹 끓여줍니다!
돼지갈비찜 맛있게 완성되어 가는중이에요



돼지갈비찜 양념 맛있게 만드는법 어렵지않죠?
1키로 만들어서 네식구 맛있게 먹었네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