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파구이, 버섯구이 소스가 대박
본문 바로가기

요리레시피

대파구이, 버섯구이 소스가 대박

728x90
반응형

생일음식 준비하면서 대파구이도 한번 만들어봤는데 인기가 최고였어요! 

다들 맛있다며 잘 먹어주어서 뿌듯했답니다^^ 

저도 처음 만들어봤는데 대파구이 소스가 대박이더라고요 ㅋㅋㅋ

너무 맛있게 먹은 대파구이였어요. 

술안주로도 너무 좋았다구요 ㅋㅋㅋㅋ

 

 

 

대파구이 만드는 준비과정도 쉬워요. 

초보도 거뜬히 만들 수 있는 대파구이! ㅋㅋ

먼저 대파는 단단한 부위로 먹기 좋은 사이즈로 썰어줍니다. 

그리고 끓는물에 굵은소금 넣고 대파 넣고 살짝 데쳐줍니다. 

 

 

 

 

저는 대파와 버섯을 같이 넣어서 만들어줬어요. 

꼬치에다가 버섯-대파 순으로 번갈아가며 끼워줍니다. 

너무 오래 대파를 데치면 흐물흐물해서 꼬치에 끼워주기가 힘들어요~ 

 

 

 

 

그 사이 대파구이에 양념을 입혀줄 소스를 만들어줍니다. 

여기가 핵심이에요 ㅋㅋ 

소스가 너무나도 맛있거든요 ㅠㅠ

대파구이 소스는 된장이랑 다진 마늘, 매실청, 후추, 물, 통깨 넣고 잘 섞어줍니다! 

된장이 들어가서 이상할것 같지만 이상하게 된장 맛이 안 나고 짭짤하니 정말 맛있었어요ㅋㅋ

 

 

 

 

후라이팬에 이제 구워주면 됩니다. 

아까 만들어두었던 소스를 대파꼬치 위에 골고루 뿌려줍니다. 

 

 

 

 

양념이 타지않게 약한 불로 앞뒤로 돌려주면서 구워주면 맛있는 대파구이 완성입니다^^ 

배부를 때 술안주로 너무 좋아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