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복 손질법 전복 버터구이 만드는법
본문 바로가기

요리레시피

전복 손질법 전복 버터구이 만드는법

728x90
반응형

전복 버터구이를 한번 만들었는데 전복 손질법 굉장히 오래걸리고 손도 많이 가더라구요..
전복 버터구이를 먹는거 정말 좋아하는데..당분간 만들고 싶은 생각 없을것 같아요ㅎㅎㅎㅎㅎ
그만큼 전복 손질하는데 시간이 많이 걸렸답니다ㅠㅠ
지금부터 전복 손질법, 전복 버터구이 만드는법 차례대로 시작해보겠습니다.


전복 손질부터 해줄꺼에요.
맨손으로 손질하면 전복껍데기에 손이 다칠수도 있으니 고무장갑 같은거 착용하시길 바래요.
흐르는물에 칫솔이나 솔로 전복을 깨끗하게 문질러 닦아줍니다.


전복을 하나씩 분리부터 해줍니다.
여기서 손에 힘이 필요하니 조심하세요!


전복 내장도 분리해줬어요.

전복의 이빨이라고 해야될까요?
이빨도 제거를 해줘야됩니다.
여기까지 전복 손질 끝났어요!
전복 손질하고 나니 먹을건 얼마 안된다는거....
본격적으로 전복버터구이 만드는법 시작해볼까요?

저는 전복 껍데기를 데코용으로 쓰려고 깨끗하게 뜨거운물에 한번 삶아줬어요.
전복 껍데기 위에 전복을 담아주려구요^^

손질해준 전복은 먹기좋게 썰어줍니다.


버터를 후라이팬에 녹여줍니다.

손질해준 전복을 버터에 달달 볶아줍니다.
버터향이 끝내줘요!!
전복버터구이 만드는법 뭐 별거있나요.
그냥 버터에 볶아주기만 해도 맛있답니다.


저는 전복 내장도 버터에 볶아주었어요.
씁쓰름한게 전 맛있더라구요!
비릿한거 싫어 하시는분들은 내장 빼셔도 좋아요!
쫄깃쫄깃 맛있게 구워진 전복버터구이 완성

728x90
반응형

'요리레시피'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남은 족발 요리 불족 만드는법  (0) 2020.05.05
청경채 굴소스 볶음  (0) 2020.04.30
애호박 요리, 애호박 나물볶음  (0) 2020.04.21
팽이버섯 요리  (0) 2020.04.20
유아 반찬 두부 소고기 된장볶음  (0) 2020.04.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