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태 계란 북어국 맛있게 끓이기
본문 바로가기

요리레시피

황태 계란 북어국 맛있게 끓이기

728x90
반응형


해장하면 떠오르는 황태 계란 북어국!
아침에 한그릇 해도 좋지요.
오늘은 황태 계란 북어국 맛있게 끓이기!
그렇게 남은 황태 처리했어요ㅋㅋㅋ



황태국 끓이기전에 황태는 물에 불려놨다가 간혹 가시들이 있을수 있으니 가시 있으면 제거해 주고요~
물기 꼭 짜서 들기름에 조물조물 해줍니다.


끓는물에 황태 넣고 한소큼 끓여주기~




20~30분정도 끓여주다보면 뽀얗게 우러나는 국물ㅋㅋ




그 사이 계란물 만들어주고요




감자도 깍둑썰기 해줍니다.




다진마늘 넣고 감자 넣고 감자가 어느정도 익으면
계란물 넣어줍니다.




그리고 대파 넣고 간맞추기!!
소금간으로 해줘도 되구요.
저는 새우젓 살짝 넣었어요
취향에 맞게 해줍니다.


황태 계란 북어국 맛있게 끓이기 어렵지 않죠?ㅋㅋ
시원하고 구수한 북어국 완성^^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