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미소된장 마루코메 쿤고시
본문 바로가기

리뷰

일본 미소된장 마루코메 쿤고시

728x90
반응형

저희 친정 엄마께서 이걸로 된장찌개나 된장국 끓이면 맛있다고 새거 한통을 주셨었어요!
다름 아닌 일본 미소된장 마루코메 쿤고시 였어요.
저는 엄마 덕에 처음 알았다는거!!
안그래도 초밥집 가면 미소된장국 너무 좋아하거든요^^
간단하게 자주 끓여 먹을수 있을것 같아요.


이게 바로 일본 미소된장 마루코메 쿤고시에요.
완전 귀엽죠!!

딱 보기에 된장이 엄청 부드러울것 같이 생겼죠?
맛도 그런것 같아요.
한국 된장이랑 일본 된장은 차이가 있어요ㅋㅋ


저는 배추국 끓이는데 일본 미소된장을 사용했어요!
평상시에도 일반 된장이랑 일본 미소된장을 섞어서 사용하는편이에요.
그렇게 하면 전 더 맛있더라구요!

배추랑 파 넣고 푹~ 끓여주기!

일본 미소된장만 넣고 배추국 끓였는데 순한게 너무 맛있게 잘 만들어졌어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