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술 포진 원인 증상
본문 바로가기

정보

입술 포진 원인 증상

728x90
반응형

저는 피곤하거나 면역력이 많이 떨어졌다는걸 느낄때 입술 포진이 바로 생기기 때문인데요.
이번에도 몇 일 연속 잠을 별로 못잤더니 입술 포진이 바로 생겼네요..ㅠㅠ
입술 포진 원인은 피곤함과 면역력 저하 맞습니다ㅠㅠ
항상 입술에 작은 수포들이 여러개 생겼다가 합쳐지면서 금방 터지더라구요!


입술 포진 증상이 진짜 심했을때는 입술이 띵띵 부을정도로 그랬던적이 있었어요. 이때는 너무 심해가지고 안되겠다 싶어서 병원까지 갔었네요!
그랬더니 병원에서 아시클로버 라는 연고를 처방해주셨는데 입술 포진에 많이 사용되는 연고였어요.

그래도 이번에는 입술 포진 증상이 정말 약하게 왔었어요.
약하게 왔지만 너무 따갑고, 찢어져서 피나고, 후끈후끈 되는 증상들이 심했어요ㅠㅠ


입 술 포진은 특별한 치료가 없어서 저는 입술 부위를 깨끗하게 해주고 푹 쉬고 잠도 푹 자면서 수분 섭취도 충분히 해주는것과 입술이 너무 건조해서 입술 보호제로 촉촉한 상태를 유지해주는것도 도움이 많이 되었어요.
시간이 지나면 호전되기 때문에 컨디션 관리만 잘 하면 될것 같다는..ㅠㅠ

일주일째 되니 점점 많이 나아가는게 눈에 보이죠..
입술 포진 원인은 몸이 피곤하다고 느낄때 심리적인 요인도 있겠지만 육체적인 요인이 큰 것 같습니다.
평소에 면역력을 높이는 식품을 꾸준히 섭취해 주는것도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네요!!



728x90
반응형